[의왕=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의왕시, KBS‘전국노래자랑’예심 신청접수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장수프로그램 KBS‘전국노래자랑’이 오는 3월 의왕시에서 열린다.
노래자랑 예심은 오는 3월 15일 오후 1시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며, 1·2차 예심을 통해 본선 녹화에 참여할 최종 15명을 선발한다.
참가자격은 의왕시민, 관내 사업자 또는 직장인이며, 참가 희망자는 다음달 14일까지 시청 문화체육과 및 각 동 주민센터 방문 접수 또는 팩스,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예심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본선 녹화는 오는 3월 17일 오후 1시 계원예술대학교 우경아트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남궁현 문화체육과장은“가족 및 이웃과 함께 즐기고 화합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의왕시의회, 제244회 임시회 개회
의왕시의회는 20일 제244회 임시회 개회식을 열고 오는 28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 의왕시 주요업무계획을 청취하고‘의왕시 스마트도시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과‘의왕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안’,‘의왕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등 조례안 10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의사일정은 20일 의안에 대한 제안 설명, 26일 검토 및 질의토론을 거쳐 회기 마지막 날인 28일 의결 순으로 진행되며 회기 중 4일간(21~23일, 27일) 부서별 주요업무 청취를 실시한다.
# 롯데첨단소재(주), 의왕시에 장학금 3000만원 전달
롯데첨단소재(주)는 의왕시 저소득가정의 대학 신입생 학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일 롯데첨단소재 의왕R&D센터에서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은 롯데첨단소재(주) 임직원들이 마라톤 대회에서 모금한 3000만원으로 마련한 것으로 의왕시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가정의 자녀 중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대입의 꿈을 이룬 학생들을 선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연섭 경영지원 본부장을 비롯해 조동규 의왕시 시민서비스국장, 학생 및 학부모 등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 3월 입학 예정인 예비 대학생 15명에게 개인당 200만원씩 지원한다는 내용의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