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취업성공플랜 컨설팅 3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남양주시는 상반기 공채 및 채용시즌 대비 취업특강인 취업성공플랜 컨설팅 3월 프로그램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1부터 3월 26일이며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 구직자는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3월 6일부터 총 3회 진행하며 NCS 및 공공기관 취업에 관심있는 구직자를 위한 취업가이드와 채용전형에 관한 교육을 실시한다.
이제창 일자리정책과 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공공기관에 취업하고자하는 청년들이 채용 과정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1:1 개인컨설팅 취업지원서비스를 받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접수는 교육 전날까지 남양주시일자리정책과 및 남양주일자리센터 블로그에서 진행한다.
# 남양주풍양보건소, 국가암검진사업 안내 및 유방자가검진 교육
남양주시풍양보건소는 지난 21일 오남 생활개선회원을 대상으로 국가암검진 수검률 향상을 위한 홍보 및 유방자가검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에서 생활개선회 48명이 참석했으며 회원들이 유방암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40-60대인 점을 고려해 유방의 변화를 조기에 발견 할 수 있는 자가검진법 교육과 국가암검진 홍보를 진행했다.
국가 암 검진 사업은 주요 5대암종(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해 국민의 사망률을 낮추고 의료비를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국가 암 검진 대상은 ‘암 관리법에 의해 의료급여 수급권자와 건강보험 가입자 하위 50%’이며 검진비 전액 지원 기준은 2017년 11월 말 보험료 기준 직장가입자 8만9000원, 지역가입자 9만4000원 이하다.
윤경택소장은 “암 조기 검진은 가족 사랑의 시작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실시하는 국가 암 검진을 받아야만 검진 후 2년 이내에 암으로 진단을 받았을 경우 의료비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