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22일 농협창녕교육원 대강당에서 농·축협 카드담당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조기 추진을 위한 ‘2018년 농·축협 신용카드 마케팅’ 교육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교육에서는 카드 추진전략과 추진우수 사례 공유, 금융인이 알아야할 개인정보보호관련 법·제도의 이해, 신규회원 심사방법 등으로 구성돼 올해 농·축협카드사업 활성화를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
하명곤 본부장은 “카드사업이 경남 농축협 비이자사업의 26%를 차지하는 핵심사업으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며 “예대마진 축소 등 농축협 경영여건이 갈수록 어려운 상황에서 비이자사업의 확대를 위해 카드사업 활성화에 더욱 매진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협창녕교육원, 화재 대피훈련 실시
농협창녕교육원(원장 명정식)은 22일 건조한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운 재난 상황에 유기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자체 화재대피 훈련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훈련은 최근 빈번한 화재로 화재대피훈련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화재발생 시 대처요령과 소방시설의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대한 직원 개개인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자 마련됐다.
훈련은 교육장에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해 진행됐으며, 화재발생 상황 전파, 피난유도, 소화기 및 소화전 이용 화재진압 등 화재발생시 빠르고 신속한 대응으로 교육생과 직원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초점을 맞춰 이뤄졌다.
소방훈련 참가자들은 “훈련을 통해 피난유도 요령 및 소방시설 사용법을 익히는 계기가 됐다”며 “실제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명정식 농협창녕교육원장은 “철저한 안전수칙 숙지와 반복 훈련을 통해 갑작스런 재난 상황에도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정례적으로 모의 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