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남양주장학재단 2018년 장학생 300명 모집
남양주 장학재단은 지난 21일 정기이사회를 개최해 지역을 이끌 우수인재 총 300명의 장학생을 선발하기로 했다.
장학생 선발 대상은 성적이 우수하거나 경제적으로 어려운 소외계층의 학생, 예·체능 특기자 등이며 3월에 총 209명(고등학생 120명, 대학생 89명)을 우선 선발한다.
장학금은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300만원을 지급하게 되며 신청 접수 기간은 3월 5일부터 15일까지 11일간이다.
한편 이날 이사회는 20년 간 남양주장학재단을 이끌어 온 퇴직 이사(최종완 외 6명)에게 감사패를 전달식을 가졌다.
이석우 이사장은 “이 분들은 정말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시 장학금 확충과 지역인재 양성에 헌신해오셨다”며 “그 결과 우리 재단이 전국 최우수 모범재단으로 성장 발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 별내권역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식품 나눔에 동참
남양주시 별내동 소재 별내 양평해장국(대표 박영화)은 지난 21일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선지해장국 220개(220인분)를 11개월에 걸쳐 별내희망케어센터(센터장 류시혁)에 기탁한다고 밝혔다.
별내 양평해장국 박영화 대표는 “별내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해 나눔에 동참하고 싶다는 생각을 오래 가지고 있었는데 드디어 동참할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나눔마켓을 이용하는 이용자분들께서 따뜻한 마음을 전달받아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선지해장국은 별내 권역의 저소득 소외계층이 이용하는 별내나눔마켓에 매월 기탁, 나눔마켓 이용자에게 전달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