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의왕시, 사회적경제 창업희망자 모집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사회적경제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오는 26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은 역량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 육성과 사회적 경제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 희망자들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사회적경제 창업교육은 실무․현장 교육과 업종 모델별 사업개발 프로젝트 작성 등 코칭 교육, 지역사회조직 및 자원을 연계한 네트워크 형성과 향후 경기도 창업오디션 참여를 위한 실질 교육 위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다. 교육은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3시간씩 10주 과정으로 의왕시일자리센터 회의실(구 고천동주민센터)에서 진행한다.
김명재 기업일자리과장은“이번 교육를 통해 사회적 경제 창업 희망자들에게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서로간의 네트워크를 구성해 사회적 경제 조직을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 취업 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이달부터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희망 JOB go 새일 JOB go!’를 운영한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취업에 대한 막연함과 자신감 결여, 정보 부족으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를 돕고 직업심리진단을 통해 적합한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기본과정(5일×4시간)과 실제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심화과정(3일×4시간)으로 나누어 운영하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현재 고용보험 미가입자)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직업 흥미 유형, 직업 정보 탐색 경로, 지원서류 작성, 이미지 메이킹, 모의면접, 취업계획, 동아리 결성 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5일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매월 2회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실업급여수급자 구직활동 2회 인정(확인증 발급), 이력서 사진촬영 지원, 지역상품권 지급의 혜택을 제공한다.
또 프로그램 수료 후 밴드를 통해 참여자의 취업을 위한 실시간 개별상담 및 취업정보 제공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취업시 인턴제 지원 및 고용유지를 위한 사후관리, 직업훈련 연계 등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