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의 국내 최초 유통형 모바일 전문은행인 ‘썸뱅크’가 지역 내 스타트업인 ㈜마루컨벤션과 공동으로 ‘부산 YOLO 라이프페어 with 썸뱅크’를 주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부산 YOLO 라이프페어 with 썸뱅크’는 부산은행과 ㈜마루컨벤션이 초기 기획 단계부터 공동으로 추진한 전시박람회로 지역의 금융과 스타트업이 연계된 ‘인큐베이팅 사업’의 좋은 모델이 되고 있다.
16일부터 18일까지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박람회는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하는 YOLO(You Only Live Once: 인생은 한 번뿐이다) 트렌드의 확산에 맞춰 관련 산업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전시한다.
특히 부산은행은 이번 박람회에서 YOLO족 소비 1위 분야인 해외여행의 ‘합리적인 소비’와 ‘혜택을 더하는 금융’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썸뱅크를 하는 순간, 여행이 시작된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걸고 ‘스마트한 여행계획’을 제공한다.
부산은행 황윤실 금융자산관리팀장이 YOLO족을 위한 재테크방법을 전하기 위해 ‘펀드, 1시간 만에 정복하기’라는 주제로 특강도 진행한다.
‘부산 YOLO 라이프페어 with 썸뱅크’는 ‘썸뱅크’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입장 가능하며 박람회를 통해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참여고객에게는 하나투어 VIP 샌딩 서비스 쿠폰,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50만원, 푸드트럭 및 커피 쿠폰 등 풍성한 선물도 증정한다.
이벤트 일정 및 참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썸뱅크’ 홈페이지와 ‘썸뱅크’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제3기 BNK부산은행 고객패널’ 모집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이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고객중심경영의 실천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자문단인 ‘제3기 BNK부산은행 고객패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까지이며 부산은행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선발인원은 총 15명 이내로 부산은행 고객으로써 금융상품 및 서비스 등에 관심이 있고 오프라인 활동(월 1회 정기토론회 참석) 및 온라인 활동(블로그, SNS 등)과 컴퓨터 문서작성(한글, 워드, 파워포인트)이 가능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제3기 BNK부산은행 고객패널’은 오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약 8개월간 신상품 기획 및 개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기존에 판매중인 상품, 영업점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 각종 제도에 대한 개선사항을 제안한다.
BNK부산은행 김경옥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고객중심경영의 실천을 위해 현장에서 부산은행을 바라보는 고객패널들의 생생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할 계획”이라며 “금융소비자의 보호를 위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문제점을 개선해 나가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