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봄철 산불방지 캠페인 실시 外
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일 새봄을 맞아 산불예방 캠페인 및 오남호수공원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산불예방 캠페인은 최근 건조 특보 발효 등 봄철 건조한 날씨 속에 화재의 위험이 급증함에 따라 산불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산불방지 현수막을 설치, 홍보함으로써 지역주민과 등산객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었다.
또한 환경 정화활동을 함께 실시, 오남호수공원 및 주변걷기코스에 방치된 각종 폐기물과 생활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함으로써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앞장섰다.
임무영 주민자치위원장은 “호수공원걷기코스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환경정화활동을 하여 뿌듯함을 느끼며 봄철 건조한 날씨 속에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남양주시 기업지원프로그램 면접관 역량강화 교육
남양주시는 오늘 16일 오후 2시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관내기업을 대상으로 면접의 공정성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면접관 역량강화 교육 1기를 운영한다.
면접관 역량강화 교육은 남양주일자리카페에서 처음 실시하는 기업지원프로그램으로 기업의 핵심인재를 찾는 면접의 정석을 주제로 하며 면접장에서 즉시 활용이 가능한 실전위주의 현실적인 내용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최근 채용트렌드, 구체적인 면접 노하우, 면접관의 가치관과 자세, 필수 면접질문과 평가방법에 관한 것이며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의 채용환경을 반영할 수 있는 오픈컨설팅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제창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전문면접관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나 여건상 면접관 교육의 기회가 부족했던 관내 중소기업을 위하여 처음 실시하는 교육이니 만큼 많은 관내 기업 채용담당자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자격은 관내 중소기업 및 시 취업박람회 참여기업 채용담당자로서 교육비는 무료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