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노후화된 교문1동 주민센터 건립 추진 주민 숙원 해소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987년 건립돼 노후된 교문1동 주민센터를 위탁개발 방식으로 건립 추진한다.
시는 건립한 지 30년이 넘은 교문1동이 노후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공간도 협소해 지역 주민들에게 적지 않은 불편을 초래하였음에도 시 재정의 어려움등으로 장기간 표류되고 있었다.
이에 따라 시는 재정의 일시부담과 조속히 주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대책으로 다목적 공간인 복합청사를 위수탁개발방식으로 건립키로 하고 지난해 구리시의회 승인등 행정절차를 거쳐 올 2월 위탁개발사업 수탁기관 공모를 통해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를 선정했다.
지난 7일에는 교문1동 주민센터에서 백경현 구리시장과 한국자산관리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수탁계약을 체결했다.
교문1동 주민센터는 교문동 263번지 일원 2963㎡(896평)부지에 연면적 6381㎡(1930평)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로 총 사업비 244억원을 투입, 2020년 말 완공할 계획이며 지하에는 주차장과 기계실 지상에는 주민센터와 작은도서관 그리고 어린이집 등이 입주하게 된다.
# 구리시, 결혼 이민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메이크업 교육 개강
구리시는 9일부터 구리시에 거주하는 결혼 이민 여성 21명을 대상으로 메이크업 교육을 실시한다.
구리시건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결혼 이민 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구리시는 지난해 8월 수원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벤치마킹과 결혼 이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이들이 뷰티 분야에 대한 취업 욕구가 가장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따라 구리시에서 예산을 마련하고 SBS 아카데미 뷰티 스쿨 구리 지점(대표 고연정)과 유박사 곱창(대표 류경화)이 후원, 이번 교육이 성사됐다.
교육은 SBS 아카데미 뷰티 스쿨 구리 지점에서 3월부터 5월까지 매주 월, 금 오전 10시시부터 오후 2시까지 스킨케어 과정 8회기, 메이크업 과정 16회기 총 24회기를 진행한다.
교육 수료 후에는 메이크업 자격증을 교부하고 뷰티 전문가로서 출장 메이크업, 화장품 방문 판매 분야의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매달 1회 이상 구리시 관내 어르신들과 메이크업 지원이 필요한 곳에 방문하여 메이크업 봉사활동도 실시할 예정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