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안병용 의정부시장, 해빙기 안전관리 실태 현장 점검
의정부시는 12일 기온상승으로 지반융해 등 위험요인이 발생함에 따라 장암동 하수처리장 앞 옹벽 및 금오동 산장연립 옹벽 2개소를 방문해 해빙기 안전관리 실태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지도‧점검은 신속한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해빙기 안전사고 위험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한 것이며 관계자로부터 해빙기 안전관리상황 및 현안사항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의정부시 해빙기 재난취약시설은 20개소로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분야별 전담관리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안전관리 교육 및 지속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위험요인에 대한 사전 확인과 점검을 통해 해빙기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중 한건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시 비상근무체계를 구축하고 현장점검을 수시로 실시하는 등 총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 의정부시 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사 마음성장 위한 인성교육
의정부시 어린이집연합회는 어린이집 보육교사의 인성 진단 및 힐링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보육교직원 전문성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10일 경민대학교 효행관에서 연합회 소속 어린이집 보육교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보육시설 종사자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건전한 영·유아 보육에 필요한 인성교육으로 ‘열정교사의 첫걸음’이란 주제로 김금희 원경영 Project 대표의 강연과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및 ‘4차 산업혁명시대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를 주제로 부모 2.0 손병목 대표가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어린이집 교사는 “이번 교육을 통해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이 되어 충전의 계기가 됐다. 특히 열정교사의 첫걸음 교육은 처음 보육교사를 시작하며 가졌던 마음가짐을 되새기고 앞으로 보육업무를 더욱 활기차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아이들의 첫 선생님인 여러분들이 짊어진 무거운 책임과 의무를 묵묵히 다해 주심에 감사하며 아이들과 선생님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