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경기교육청, 나이스학부모서비스서 학교생활정보 확인 가능
경기도교육청 소속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은 15일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정보 74종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 접속, 학부모서비스, 경기도교육청 지정, 회원가입에 필요한 인증서 발급 및 등록, 로그인 후 자녀 등록, 담임교사의 승인 등을 거쳐야 한다.
열람 가능한 학교생활정보는 학생정보(학교생활기록부, 시간표 등) 15종, 학생생활(학사일정, 가정통신문 등) 19종, 학생건강( 건강기록부, 신체활동 등) 11종, 학생상담(상담 신청, 상담 내역 등) 3종, 학생교육(학업지도, 진로지도 등) 20종, 정보제공(학습자료, 대입전형자료 등) 6종으로 총 74종이다.
특히 많은 학부모가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가정통신문과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 홍보하고 있다.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한근석 원장은 “더욱 편리하게 자녀의 학교생활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앞으로 이용 환경 고도화를 거쳐 안정된 학부모 모바일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경기평생교육학습관, 지역아동센터서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교육청 직속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은 22일부터 10월 4일까지 새수원지역아동센터에서 ‘2018년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모에 선정돼 진행하는 것으로 지식정보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에게 직접 찾아가 도서관 이용 교육은 물론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은 사서 및 독서문화 전문 강사와 함께 책 읽기, 다양한 독후체험활동, 책을 통한 소통과 감정 코칭, 도서관 견학과 이용 교육, 도서관 프로그램 체험 등이며 매주 목요일마다 총 24회에 걸쳐 진행한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권우섭 관장은 “책읽기의 즐거움을 아는 어린이, 책과 함께 성장하는 어린이가 되도록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