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 귀락마을 도시가스공급 주민설명회
의정부시는 14일 의정부시 자일동 귀락마을 문화공작소(목재체험장)에서 도시가스공급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시는 민선6기 공약사항인 ‘친환경 생활기반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귀락마을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인 도시가스 공급을 위해 올해 6억 9000만원의 예산을 투입, 도시가스 공급관 1.7km를 설치하기로 하고 3월중 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이번 도시가스 공급으로 귀락마을 45세대에 연간 3500만원의 연료비 절감효과가 기대되며 LPG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도시가스 사용으로 안전사고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가 지속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지역에 도시가스를 보급해 개발과 환경이 조화를 이루는 에너지복지정책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그린도시농업대학·슬로우푸드교육 통합 개강식
의정부시는 15일 150여명의 수강생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그린도시농업대학 과정과 상반기 슬로우푸드 교육 과정의 통합 개강식을 개최했다.
건강 100세 도시 의정부 시민의 올바른 식생활 문화 정립과 치유농업 구현을 위하여 진행되는 두 교육 과정은 2월 19일부터 모집했으며 그린도시농업대학 총 100명, 슬로우푸드 교육은 총 210명이 등록을 완료 했다.
개강식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항상 새롭게 변화하는 교육과정에 만족하며 벌써 하반기와 내년에 진행될 교육이 기대된다”며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보였다.
그린도시농업대학은 △도시농부반 △분재관리사반 △도시양봉반 △도시농업관리사반 △생활원예반 5개 교육을 3월부터 11월까지 1년 과정으로 진행한다.
또 슬로우푸드교육은 △약선음식반 △웰빙브런치반 △맛있는떡반 △김치발효식품반 △웰빙베이커리반 5개 정규과정과 △아버지요리교실 △향기로 마시는 건강꽃차 △꽃누르미(압화)반 3개 단기과정(총 8개 과정)을 3월부터 6월까지 상반기 동안 진행하게 된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