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 청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의왕시 청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협의체 위원들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동보장협의체의 역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방법, 지역에서 부딪히는 여러 가지 사례에 대한 이해 등을 통해 협의체의 활동방향과 과제 등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3월 정기회의를 열어‘청계동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운영세칙’전부개정(안)을 의결했으며 앞으로 협의체 활동에 본격적인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이불세탁 사업과 관내 금융기관, 병원, 보육기관 등 약 35개 기관에 1004나눔 저금통 배부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고 독거 어르신 호수열차 나들이 사업 등 향후 활동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용 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협의체가 앞으로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협의체가 지역사회와 함께 활동하며 주민 모두가 행복한 청계동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위원 위촉식
의왕시 오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일 오전동 새마을금고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참여할 명예위원 20명을 선정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날 오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명예위원으로 선정된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전수하고 앞으로 오전동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열심히 봉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위촉된 명예위원들은 앞으로 2년간 오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소속돼 재정 후원, 마을신문 만들기, 국화향기축제 행사 지원 등 지역을 위한 다양한 봉사에 참여하게 된다.
이숙희 위원장은 “주민 주도의 지역복지 수요를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명예위원들이 사명감을 가지고 열심히 활동해 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행복한 오전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