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타이어 무상 점검 캠페인 실시 모습.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봄을 맞아 나들이를 떠나는 차량을 대상으로 12일과 13일 이틀간 고속도로 무상점검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해당 기간 영동고속도로 횡성휴게소(강릉 방향)와 남해고속도로 함안휴게소(순천 방향) 등 총 2곳에서 펼쳐진다.
타이어 관리 전문 인력과 3.5t, 2.5t의 모바일 점검 차량이 투입돼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 상태 등을 확인하고, 워셔액 보충, 차량 실내 소독 등의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장착된 타이어 제조업체와 관계없이 모든 타이어의 안전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3종 세트를 증정한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차량 이동이 많아지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타이어 안전 점검 캠페인을 실시한다”며 “꼼꼼한 타이어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나들이 길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부산지방병무청, 부산디지털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부산지방병무청 김용무 청장(왼쪽 다섯 번째)은 10일 오후 부산디지털대학교 양상백 총장(왼쪽 네 번째)와 사회복무요원 자기계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지방병무청(청장 김용무)은 10일 오후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와 사회복무요원 자기계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사회복무요원이 부산디지털대학교에 입학해 원격수업을 수강할 경우, 수업료 할인 장학혜택을 부여하는 등 소집해제 후에도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복무요원 ‘취업 뉴스타트’ 사업은 복무단계별로 자기계발과 취업지원을 통해 정부의 청년 일자리 확대 정책에 부응하고 소집해제 후에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올해부터 부산병무청이 추진하는 역점 사업이다.
현재 부산·울산지역에는 4천 5백여 명의 사회복무요원이 복무하고 있으며, 이중 20% 정도인 9백여 명이 고졸 이하 학력자로서 소집해제와 동시에 바로 사회에 진출하게 된다.
김용무 부산병무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이들이 보다 쉽게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소집해제 시 진로선택과 취업까지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출발선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경성대 창의인재대학 심경옥 교수, 마르퀴즈 후즈후 등재
심경옥 교수는 ‘The Relationships of Assertiveness and Responsiveness to Sexual Behavior’ 등 SSCI 학술지 및 국내외 유수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다.
진화론적 관점에서 성격성향, 신경생물학적 요인인 테스토스테론, 그리고 환경적 요인이 중독이나 기타 사회적인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대표적이다.
독일 ‘Lambert Academic Publishing’ 출판사의 의뢰로 ‘Sex-typical body shape serves as a visual cue of quality’라는 영어저서를 출판하기도 했다.
현재 경성대 창의인재대학 교양학부와 심리학과에서 강의를 담당함은 물론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심리영역 자문 등 교육·연구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심경옥 교수는 “지속적인 연구에 대한 업적을 인정받은 것 같아 심리학자로서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110년이 넘는 오랜 역사와 함께 그 명성을 이어온 ‘마르퀴즈 후즈 후’는 매년 정치, 경제, 사회, 종교, 과학, 예술 등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인물들을 선정해 그들의 프로필과 업적을 등재한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