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진홍 부산교육감예비후보 기장바다마라톤대회 참가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함진홍 부산교육감예비후보가 지난 29일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일원에서 열린 2018 암예방 기장바다마라톤대회에 참가했다.
기장바다마라톤조직위원회가 주최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시민들의 암 예방과 건강한 삶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됐으며, 5km, 10km, 하프마라톤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조직위원장인 효운 스님을 비롯해 서병수 부산시장과 함진홍 부산교육감예비후보(조직위원회 고문), 오규석 기장군수, 김대군 기장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하여 행사를 빛냈다.
함 예비후보는 10km 부문에 출전했으며, 완주 후에도 코스에 나아가 참여자들을 독려하며 기운을 북돋았다.
함 예비후보는 “맑고 깨끗한 기장의 바다 풍경이 그야말로 일품”이라며 “마라톤을 통해 암 없는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만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마라톤 대회 참여는 부산교육감 예비후보로서의 선거운동뿐만 아니라, 스스로에 대한 의지와 신념의 확인”이라며 “끝까지 완주하여 승리로 보답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함 예비후보는 마라톤 이후, 부산지방공단 스포원에서 열린 재부남해군향우회(회장 이윤원) 제73회 정기총회 및 제13회 체육대회에 참석하여 활발한 유세활동을 벌이기도 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