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2018년 제2회 구인·구직 만남의 날’행사를 내달 4일 김해시 삼안동 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여성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기업에는 여성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기업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대1면접을 통해 현장 채용이 가능한 직접업체8개와 간접채용관의 게시판을 이용한 간접업체 30개를 유치하여 서비스, 사무, 생산 등 다양한 분야의 일자리를 제공한다.
또 행사에 참여한 구직자를 위해 이력서 컨설팅부터 무료증명사진 체험행사까지 종합적인 취업지원과 이벤트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관한 김해시여성센터 김석규관장은 “올해 3회에 걸쳐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며 김해시 경력단절여성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센터의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삼안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
삼안동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모습
김해시 삼안동행정복지센터(동장 박영상)는 삼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27일 칠암도서관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 상담실’을 운영 했다고 밝혔다.
삼안동 맞춤형복지팀은 복지상담서비스 안내를 실시하고 삼안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맞춤형복지사업 안내에 대한 홍보물(물티슈, 리플릿, 볼펜)을 전달하면서 지역주민들에게 복지상담 및 복지서비스 혜택을 안내했다.
금회 실시한 찾아가는 복지상담서비스는 4월 26일 삼방역에서 실시한 1차 복지상담서비스에 이어 2차로 실시한 상담이며, 복지제도에서 제외돼 있는 대상자를 발굴해 복지안전망으로 끌어 들이기 위한 포용적 복지국가 실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것이다.
박영상 삼안동장은 “변화하는 복지전달체계 개편에 맞춰 행정처리 위주가 아닌 현장서 직접 소통하는 찾아가는 복지 상담을 실시해 지역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고 따뜻한 사회 안정망을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웃사랑 여름김장나눔 행사 열려
한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여름김장나눔 행사 모습
한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27일 한림면사무소에서 ‘2018년 이웃사랑 여름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한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자체 기금을 마련해 12인의 위원이 참여해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김장김치(300kg)는 관내 저소득가구 중 홀로노인과 장애인 60세대에 한림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전달했으며, 방문시 안부 확인 및 하절기 건강관리와 안전 등 생활실태를 함께 점검했다.
김창섭 민간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된 이웃들의 여름나기에 작은 도움이라도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협의체에서 다양한 활동으로 소외된 분들에게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박진용 한림면장은 “처음 개최하는 여름김장행사라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여름김장행사를 할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져주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