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4대폭력예방 통합교육 실시 모습
[경남=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김해시는 지난 18일 전직원 대상 4대폭력예방 통합교육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규직, 공무직, 기간제근로자 등 약 1,3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육 강사로는 한국폭력예방통합교육 전문강사협회 나은숙 회장이 초빙돼 ‘함께 즐거운 성(性)을 주제로 4대폭력(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예방을 위해 폭력의 의미와 판단기준, 직장 내 성희롱 등의 실제 사례 및 대처방안 등에 대해 교육했다.
나은숙 회장은 현재 함성에듀케이션 대표 원장으로, 한국양성평등진흥원 폭력 예방교육 전문강사로서 정부기관·국방부·군부대 등 다양한 곳에 출강 중이며, 2017대한민국대표브랜드 강사부문 대상 및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해시는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2회의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전 직원 모두가 교육에 참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강사의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깊은 공감과 의식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류정옥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폭력예방 교육을 통해 우리 직원 모두가 폭력의 의미와 심각성, 그리고 사건발생시 대처방법 등에 대해 숙지함으로써 동료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문화가 자리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