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경기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7일부터 12월 22일까지 지역별로‘2018 경기꿈의학교 성장나눔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경기꿈의학교 안에서 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기획하고 도전하며 성장한 삶의 역량을 나누기 위해 마련했으며 마을축제의 형태로 학생 학부모 마을주민이 함께 참여한다.
성장나눔 발표회는 ▲춤·노래·연기·악기 연주 등의 공연, ▲사진·그림·공예 등의 전시, ▲정보·수행결과·제작·요리 등의 체험부스, ▲탐구수행·연구수행·성장 등을 소개하는 발표 등 지역별로 다양하게 진행한다.
27일에 시작되는 광명 꿈의학교는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가야금·해금·장구놀이·사물놀이 등의 공연과 쿠키 만들기·열쇠고리 제작·유기견 관련 제품 판매·토론 체험 등의 체험 부스 등 재미있는 볼거리와 체험코너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발표회는 기획부터 진행까지 학생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등 학생 주도로 운영되며 이 과정을 통해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도전하고 경험을 나누면서 자발적인 배움의 즐거움과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다.
경기교육청 조창대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장은 “성장은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직접 도전하고 경험하면서 만들어지는 것”이라면서 “경기꿈의학교를 통해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