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24일 오후 4시부터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구리시 고교 연합 입학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입학 설명회는 개편된 대입 제도에 따른 고등학교 생활 전략을 제공하고 중학교 학생들의 관내 7개 고등학교 진학률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구리시 관내 7개 고등학교(갈매고, 구리고, 구리여고, 서울삼육고, 수택고, 인창고, 토평고) 입학 담당 교사들이 직접 설명한 입학 설명회에서는 각 학교별 2019학년도 입학 정보 및 학교 생활과 교육 활동 등 입학 전형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소개됐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행사가 관내 고등학교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가 진로나 진학 방향을 결정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혁신교육지구사업으로 다양한 체험 활동과 학력 향상, 진로 적성 프로그램 등 시민과 함께하는 교육 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번 고교 연합 입학 설명회를 통해 각 고등학교 입학 정보와 특성을 한자리에서 비교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고등학교 진학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