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일요신문] 김장수 기자 =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지난 7일 구리시 5개 라이언스 클럽과 함께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후원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구리·중앙·제일·하모니·구리 매화 등 5개 라이언스 클럽 회원 40여명이 참여해 취약 계층 독거노인, 드림스타드 대상 아동, 민들레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김치를 만들어 전달하는 행사였다.
이날 담근 김치는 400포기로 참가자들은 김치를 담근 후 직접 어려운 이웃들을 방문해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구리시 5개 라이언스 클럽은 지금까지 취약 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폭염·혹한 예방을 위해 냉·온수매트 및 이불 후원, 김장 후원, 사랑의 삼계탕 후원 등 온정 가득한 후원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리시의 대표적인 봉사 단체들이다.
구리 라이언스 클럽 이원진 회장은 “각 클럽 회원들이 작은 정성이지만 힘을 모아 지역 내 어려운 분들에게 정성을 전하는 행사였다”며 “이웃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구리시 보건소 최애경 소장은 “해마다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구리 라이언스 클럽 회원분들에게 감사하며 수혜자가 중복되거나 누락되지 않고 골고루 후원을 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