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학장 백영길)는 2018년 인천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업성과 보고회에서 우수훈련생(인천시장상), 우수프로그램(인천시장상), 우수훈련기관(한국산업인력공단 중부지역본부장상) 등 3개 부문에 선정돼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14일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에 따르면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부문에서‘특수용접 양성과정(NCS)‘을 수료한 김태범(세진 ENG)교육생이 우수훈련생으로 선정돼 인천시장상을 수상했다.
이어 우수프로그램 부문에서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와 파트너 훈련기관인 유설희병원 코디네이터 학원(원장 주선영)이 협업해 만들고 파트너 훈련기관이 운영한 ’국제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과정(NCS)‘이 선정돼 인천시장상을 받았다.
이와함께 우수훈련기관 부문에서 올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 채용예정자 과정 취업률 90.6%를 자랑하는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가 선정돼 한국산업인력공단 중부지역본부장상을 수상했다.
우수훈련생 부문의 경우 작년에 이어 2회 연속 수상하게 됐고, 우수프로그램과 우수훈련기관은 올해 처음으로 선정됐다.
한편 이날 보고회에서는 2018년도 인천지역의 인력양성과 일학습지원, 고용혁신 추진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내년도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미스매치 감소를 위한 소통도 있었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2019년에도 지역 내 기업을 대상으로 지산맞 사업과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내실화 및 성과창출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남인천캠퍼스는 서울·경기·인천 지역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2019년 향상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