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일요신문] 손시권 기자 = 광명시는 29일 민선7기 매니페스토 실천 방안 특강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특강은 시민과의 약속인 116개의 실천과제 이행을 담당하고 있는 팀장 및 담당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에 대한 담당공무원의 이해를 돕고 공약이행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감해 공약사항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빙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은 ‘착한 성장사회와 로컬매니페스토’ 란 주제로 착한 성장사회와 민주주의 3.0, 매니페스토 운동과 민주주의, 민선7기 사업 방향 및 지표 소개, 공약실천 우수사례 순서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시민과 약속을 지키기 위한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 그리고 주민과의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시대적 흐름에 맞는 공약실천 방법을 조언했다.
한편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난 21일 ‘민선7기 광명시장 공약사업 실천방안 보고회’를 통해 공약사업 전반에 대해 꼼꼼하게 챙기고 당면한 문제점은 없는지 각 부서장 및 팀장과 함께 토론의 장을 펼친 바 있다.
광명시는 이번 매니페스토 특강 및 ‘민선7기 광명시장 공약사업 실천방안 보고회’ 결과를 토대로 공약사업 실행 역량을 강화하고 광명시 균형발전과 미래비전을 담은 민선7기 공약사업을 임기 내 차질 없이 이행할 계획이다.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