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름다운 납세자상 행사를 갖고 있는 국세청 (사진제공=국세청)
[일요신문] 박창식 기자 = 국세청은 한승희 청장이 17일 ‘2019년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들을 서울지방국세청 1층 국세홍보관으로 초청해 성실납세와 사회공헌 활동에 감사하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름다운 납세자상’은 성실납세와 기부·봉사로 사회공헌을 실천하거나 고용 창출, 장애인 고용, 노사화합 등 지역경제에 크게 기여한 납세자를 발굴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국세청은 2011년부터 최초 시행한 이후 9회에 걸쳐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가는 숨은 공로자 246명을 선정해왔다.
올해는 나눔 실천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생동반성장, 고난 극복 등의 미담 사례 주인공 24명을 선정했다.
‘아름다운 납세자상’ 수상자에게는 공항 출입국 전용심사,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면제,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우대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국세청은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납세자가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선진 납세문화를 정착하는데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다음은 2019 아름다운 납세자 명단.
▲춘천그린식품 강명희 ▲㈜한국오도텍 신성섭 ▲경성문화사 박진태 ▲주식회사 국민통신 윤풍식 ▲주식회사 나래식품 김금진 ▲돈사돈 김순덕 ▲동양산업자원㈜ 김형곤 ▲범한산업 주식회사 정영식 ▲주식회사 삼일건설 최갑열 ▲㈜삼진에프디 이영현 ▲선보공업 주식회사 최금식 ▲엉터리생고기 김동용 ▲㈜예람 강사돈 ▲㈜우리성원 고정희 ▲원조현풍박소선할매집곰탕 차상헌 ▲㈜지화기술단 신윤용 ▲주식회사 진명해피케어 김석표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