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리더십인성예절캠프 참가 모습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제3회 리더십인성예절캠프가 지난 12일과 13일 2일간 부산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다.
꿈나눔인성교육원은 초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마인드교육과 현장 참여형 프로그램을 작년 여름부터 진행했다. 그 결과 지식과 기술 중심의 교육이 더 이상 청소년들을 변화시킬 수 없다는 것에 공감한 많은 학부모의 입소문과 관심으로 올해는 2차례로 나눠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인성마인드교육을 비롯해 효예절, 사이버예절, 인성레크레이션, 담력체험, 워터올림픽, 부모님께 편지쓰기 등이 진행 됐다.
이번 리더십인성예절캠프에서는 4가지 주제(인성은 연결이다, 인성은 사랑이다, 인성은 실력이다, 인성을 성장이다)의 마인드 강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함양을 제시한다. 주위 사람들과 소통하면서 고립에서 벗어나고 욕구를 이겨내, 자제력과 사고력으로 더욱 나은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을 갖는다.
예절, 사이버예절 프로그램은 실제 상황으로 학생들 스스로 재연해 보고 느낀점을 발표하고 인성례크레이션을 통해 올바른 인성의 덕목을 몸으로 재밌게 풀어가는 시간이다.
한편 꿈나눔인성교육원은 행복한 삶을 위해 올바른 마인드를 제시하고 길러주는 인성교육전문기관으로 학교, 군부대, 관공서, 기업, 교도소 등 각 기관의 강연과 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