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 따르면, 예매대상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운행되는 모든 SRT열차 승차권이며, 홈페이지와 현장예매 배정은 홈페이지(PC, 모바일) 80%, 역 창구 20%다.
승차권은 편도 1회당 6매 이내로 1인당 최대 12매까지 예매할 수 있다.
특히, 홈페이지(PC, 모바일)로 예약한 승차권은 1월 10일 오후 3시부터 12일 자정까지 결제하지 않으면 자동 취소된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는 온라인 예매시간이 기존 오후 3시까지에서 오후 1시까지로 앞당기고 잔여석을 15시부터 판매해 보다 빠르게 남은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또한 명절 대수송기간 승차권 구매 실적이 회원실적에 반영돼 보다 많은 고객들이 회원 등급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SR 관계자는 “모바일 기기를 이용한 명절 승차권 예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모바일을 이용하려는 고객들은 3일 14시에 오픈하는 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의사항을 미리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SR은 이번 귀성·귀경객의 편의를 위해 예비차량을 최대한 활용해 복합 열차를 58회 늘리는 등 설 연휴기간 동안 총 30만4,220석을 공급한다.
명절예매 종료 후 설 연휴 기간에 운행하는 역귀성 열차에 대해 ‘설 가족사랑 할인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설을 맞아 SRT를 이용해 고향을 찾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