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 ‘방구석 특강’ 포스터. 사진=고양시.
[일요신문]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포스트 코로나시대 일자리 취업지원 확대를 위해 화상회의 솔루션을 활용한 어디서나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취업특강 시리즈’를 매월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양시 통합일자리센터에서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블라인드 채용을 준비하는 청년취준생을 위한 ‘방구석 특강’을 실시한다.
방구석 특강은 즉문즉답이 가능한 쌍방향 소통으로 이루어지며,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채용 동향 △직무기술서 분석과 입사서류 작성법 △구조화 면접 대비법 등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추후 NCS 자기소개서와 면접요령 등의 개인클리닉 상담신청도 가능하다.
아울러 전 계층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특강도 매월 운영해 온라인 기반 취업 지원 확대에 힘쓰고 있다. △온라인 입사지원전략 △일자리센터 200%활용 팁 △나의 이미지 즐겁게 찾기 등 구직활동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들을 시리즈로 구성해 제공하고 있으며, 오는 7월 16일에는 ‘알지만 잘 모르는 일자리정보 탐색’에 대한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특강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일자리센터 블로그를 접속해 참여 신청 후 링크를 통해 바로 로그인 할 수 있다. 화상회의 솔루션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을 위해서는 사전 로그인 테스트 안내도 지원한다.
김장수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