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의전당 빙상장
[경남=일요신문] “수능 끝나고 문화생활 즐기러 김해문화재단으로 오세요”
김해문화재단이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12월 3일부터 개최한다. 이벤트 적용 분야는 문화, 스포츠, 관광으로 최저 20% 할인 혜택부터 최고‘전액 무료’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문화-김해문화의전당 정기 강좌 20% 할인 및 ‘제로웨이스트’ 키트 제공
먼저, 김해문화의전당 아람배움터‧영상미디어센터 겨울학기 정기 강좌를 20% 특별할인 된 수강료로 들을 수 있다. 아람배움터는 음악‧미술‧공예‧무용‧뮤지컬, 영상미디어센터는 웹툰‧디제잉‧영화‧포토샵 등 다채로운 분야의 강좌를 마련하고 있어 자칫 흘려보내기 쉬운 수능 후의 시간을 생산적으로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할인은 수험표를 지참하고 접수창구에서 제시할 경우 수험생 본인에 한해 적용된다. 등록은 12월 14일부터 개강일 까지며,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방문 또는 전화 접수하면 된다.
특별한 키트 이벤트도 열린다. 2020 무지개다리사업 이벤트 ‘당신의 첫걸음, 문화다양성으로 시작해요’는 ‘제로 웨이스트’ 키트를 김해시 거주 수험생 중 선착순 100명에게 무료 제공한다.
제로 웨이스트란 쓰레기 재활용 등을 통해‘쓰레기 없는 삶’을 실천하는 운동으로, 이번 기회를 통해 수험생들이 문화다양성의 가치와 의미를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공 키트는 대나무 칫솔․고체치약․실리콘 빨대․재생지 노트․나뭇가지 볼펜 만들기로 총 5종이다.
신청 기간은 3일부터 17일까지며, 네이버폼으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키트는 택배로 발송된다.
#스포츠-김해문화의전당 빙상장 무료 개방
부산 경남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김해문화의전당 시민스포츠센터 빙상장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무료 개방한다. 빙상장 이용료는 물론이고 스케이트‧헬맷 대여료도 무료다. 단, 장갑은 대여 불가이므로 본인 지참 혹은 현장 구매(500원)해야 한다.
혜택은 수험표를 지참하고 창구에서 제시 할 경우 수험생 본인에 한해 적용된다. 이번 무료입장으로 겨울철 대표 실내 스포츠인 빙상을 즐기며 장기간의 수험 생활로 굳어있던 몸과 마음을 풀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기간은 7일부터 31일까지며, 운영 시간은 월요일에서 토요일까지 9시~18시, 공휴일은 10시~18시다.
#관광-김해가야테마파크 입장 및 더블익스트림 패키지 최대 50% 할인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수능 끝! 할인 시작!’ 할인 이벤트를 연다. 테마파크 입장과 더불어 인기 시설인 익사이팅 타워 및 사이클을 즐길 수 있는 ‘입장+더블익스트림 패키지’를 정상요금 대비 40~5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고공 위를 걷고 달리며 스릴을 즐길 수 있는 익사이팅 타워․사이클과 함께 수능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할인 대상은 21학년도 수능 응시자 및 동반 1인으로, 응시자의 경우 반드시 수험표를 지참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은 3일부터 31일까지며, 테마파크 운영 시간은 평일 9시 30분부터 18시, 주말은 9시 30분부터 20시까지다.
김해문화재단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문화생활을 통해 그동안 공부하며 받았던 스트레스를 풀고 지친 마음을 달랬으면 하는 계기로 기획했다”며 “문화‧관광‧스포츠 전 분야에 걸친 폭넓은 혜택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