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환경 개선의 날 행사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지난 25일 창녕축협(조합장 윤태한)과 함께 창녕군 도천면 소재 축산 농가를 찾아 농장 대청소 등 ‘축산환경 개선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합장을 비롯한 창녕축협 임직원과 경남축산사업단 등 10여명이 참여해 한우사육 농장 2곳에서 축사 깔짚 교체, 내·외부 청소 등 환경정비와 더불어, 겨울 한파대비 축사 난방시설 점검과 농장소독 등을 실시했다.
창녕축협 윤태한 조합장은 “축산업이 지역민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는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의지로 농가 스스로 축산 환경개선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경남축산사업단 하동수 단장은 “축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농가 스스로가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을 위해 매주 수요일 ‘축산환경 개선의 날’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NH농협 함양군지부, 신축 개점...새로운 출발
NH농협 함양군지부 신축 개점식
NH농협 함양군지부(지부장 노기창)는 지난 25일 신축 개점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감안해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서춘수 함양군수, 김한술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을 비롯해 황태진 함양군의회 의장, 김종순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사무처장 등 내빈 20여명이 참석해 함양군지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신축 건물은 대지 421평에 지상2층(연면적 238평) 규모로 지난 3월 착공해 11월초에 완공됐으며, 1층은 금융업무 공간으로 2층은 사무공간 및 회의실로 조성됐다. 특히 1층은 원스톱 금융업무 공간으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대형 멀티비전이 설치돼 지역축제 및 행사 등 다양한 지역홍보가 가능하다.
서춘수 함양군수는 기념 축사에서 “그동안 농협 함양군지부가 군민의 금융편의 증진은 물론, 다양한 환원사업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해주신데 감사드린다”며 “신축 건물에서 새롭게 출발하는 함양군지부의 힘찬 도약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한술 NH농협은행 경남본부장은 “긴 공사기간에도 불구하고 불편사항을 너그럽게 이해하고 성원해주신 군민과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함양군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금융서비스와 다양하고 안전한 금융인프라를 제공하는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농업인과 군민에게 편안한 안식처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양군지부는 1961년 개점 이후, 함양군민과 농업인의 실익향상 및 금융편의 제공에 앞장서 왔으며, 이번 신축 개점을 통해 보다나은 양질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본부, 사랑의 김치 나눔 행사 실시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본부장 류승완)는 지난 26일 의령에 위치한 사단복지법인 혜림학원을 방문해 김장김치 10kg 80박스와 생활용품(6백만원 상당)을 전달했다.<사진>
이날 행사에 농협에는 류승완 본부장과 경남노조 대표간부들이 참석했다. 사단복지법인 혜림학원에서는 송요섭 원장이 직접 물품을 전달받았다.
송요섭 원장은 “매년 농협에서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 우리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는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따뜻한 마음으로 성금을 모아 기금으로 조성해 연중 이웃을 위한 사랑을 전달하고 있는 조직이다.
류승완 본부장은 “국내은행 중 굴지의 사회공헌도 1위인 농협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나누고, 봉사하고, 희생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동읍농협, 김장김치 900여포기 불우이웃 전달
동읍농협(조합장 이상득)은 지난 25일 김장철과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동읍농협 임직원 및 주부대학 총동창회 회원들과 함께 ‘사랑듬뿍 김장나눔 행사’를 가졌다.<사진>
이날 담근 900여포기(10kg, 200박스)의 김장 김치는 동읍농협 관할 53개 영농회 불우이웃 각3명씩과, 관내지역의 소외계층 및 복지시설에 전달됐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