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한기환 상무(왼쪽 두 번째)가 울산광역시 송철호 시장(오른쪽 두 번째)에게 ‘김장김치·겨울이불 기탁 증서’를 전달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3일 울산광역시(시장 송철호)에 김장 김치와 겨울 이불을 기탁했다.
한기환 상무는 울산광역시청을 방문해 송철호 시장에게 ‘김장 김치·겨울 이불 기탁 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5250만원 상당의 김장 김치와 겨울 이불은 울산광역시가 추천한 지역 소외계층 가정 667세대와 500세대에 각각 나눠 전달된다.
한기환 상무는 “울산지역 소외계층들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겨울나기에 꼭 필요한 식료품과 물품인 김장 김치와 겨울 이불을 마련했다.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를 겪는 소외계층들이 연말을 더욱 따뜻하게 보냈으면 한다. 울산광역시를 대표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활발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연말까지 울산광역시를 비롯해 경남 시·군이 추천한 소외계층 총 6787세대에 2억8000만원 상당의 김장 김치와 겨울 이불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울산광역시에 김장 김치와 겨울 이불을 기탁하기에 앞서 지난 9월에는 7000만원 상당의 전통시장온누리상품권을 기탁해 소외계층 1400세대를 지원한 바 있다.
#㈜오양기업·대한강관㈜ ‘유망중소기업’ 선정
BNK경남은행 고영준 상무(왼쪽 두 번째)와 ㈜오양기업 조영준 대표(사진 왼쪽 세 번째)가 ‘유망중소기업 현판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은 4일 함안군 파수농공단지에 소재한 ㈜오양기업(대표 조영준)과 대한강관㈜(대표 이성화)를 ‘유망중소기업’에 선정했다.
㈜오양기업과 대한강관㈜는 유망중소기업 심사에서 안정적인 매출실적과 뛰어난 기술력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알루미늄 아노다이징 가공 업체인 ㈜오양기업은 지난 7월 알루미늄 압출 공장을 매입하며 생산 제품을 확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파형강관 제조업체인 대한강관㈜는 특허 15건과 디자인등록 3건 등 다수의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매월 500~600톤 이상의 파형강관 생산능력을 갖췄다.
BNK경남은행은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된 ㈜오양기업과 대한강관㈜에 별도 제작한 유망중소기업 인증서와 현판을 교부하고 대출금리 우대 등 금융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서부영업본부 고영준 상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오양기업과 대한강관㈜가 경쟁력을 갖춰 꾸준히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유망중소기업 선정을 계기로 관련 업계 최고 기업으로 발돋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영준 상무는 ㈜오양기업과 대한강관㈜를 잇따라 방문, ‘유망중소기업 현판식’을 가지며 축하했다.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 진행
BNK경남은행은 오는 31일까지 경남BC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북(paybooc) QR결제 가맹점에서 3000원 이상 페이북 QR결제 후 QR스템프를 누적 적립하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누적 QR스템프수가 15개면 스타벅스 토피넛 라테(선착순 1만명), 30개면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선착순 5천명)로 교환 가능하다.
카드사업부 송영훈 부장은 “매년 연말이면 스타벅스 e-프리퀀시 이벤트 증정품 인기가 높다. 경남BC카드 페이북 QR결제를 통해 소비 부담도 덜고 2021 스타벅스 플래너 또는 폴더블 크로스백 받는 행운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스타벅스 쿠폰 이벤트와 별도로 ‘경남BC카드 스타벅스 충전 할인 이벤트’도 같은 기간 진행하고 있다.
매주 수요일 스타벅스 모바일 앱(App)에서 페이북에 등록된 경남BC카드(신용/체크)로 스타벅스 모바일 선불카드를 5만원 이상 충전하면 청구할인 혜택을 준다.
5만원 이상 1회 충전하면 5000원, 5만원 이상 총 4회 누적 이용액 20만원 이상 충전하면 1만원을 청구할인 해준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