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부금 1000만원 전달 모습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2일 오후 2시30분 교육감실에서 수영구에 사는 박건준씨로부터 교육기부금 1,000만원을 전달받았다.
박씨는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학업에 매진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부를 하게 됐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교육기부금을 기부자의 요청에 따라 수영구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중인 저소득가정 학생 10명에게 100만원씩 장학금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인데도 장학금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마음껏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서 난치병 학생돕기 교육기부금 전달받아
난치병 학생돕기 교육기부금 전달 모습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22일 오후 3시 교육감실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신정택)로부터 난치병 학생돕기 교육기부금 2억2,750만원을 전달받았다.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006년도부터 현재까지 1,090명의 학생들에게 30억9,77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해오고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날 전달받은 교육기부금을 부산지역 난치병 학생 91명에게 질병의 정도에 따라 지원할 계획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인데도 난치병 학생들을 위해 교육기부금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학교지원 비대면 온라인연수 시스템 구축
비대면 온라인 연수 시스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3차 유행이 확산됨에 따라 교직원 대상 집합연수(회의)를 지양하기 위해 ‘부산학교지원서비스(BSSS) 비대면 온라인연수(회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교육청 별관에 영상촬영과 송출장비를 갖추고 고화질 라이브(LIVE) 연수와 회의가 가능한 스튜디오를 2실을 만들었다.
이 시스템은 연수담당자가 직접 녹화한 연수 및 회의 콘텐츠를 VOD 자료실(서버)에 탑재해 연수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라이브(LIVE) 연수 중에는 댓글로 실시간 쌍방향 소통도 가능하다.
부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초부터 각종 플랫폼을 이용해 비대면 회의를 진행해오고 있다.
김광수 시교육청 교육혁신과장은 “교육청에 자체 비대면 연수(회의)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교직원의 업무경감은 물론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업무방식을 개선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