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2일 거창북부농협에서 경남관내 공동퇴비제조장을 운영하고 있는 농협 조합장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퇴비제조장운영 경남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사업결산보고와 2021년 사업계획 및 임기만료된 협의회 임원을 재선임 하였다. 재선임 된 임원은 협의회장에 류성식 새남해농협 조합장, 부회장에 강선욱 함양농협 조합장, 감사는 최낙문 동고성농협 조합장이 재추대됐다.
경남 공동퇴비제조장 협의회는 이외에도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에 따른 대응 및 기타 판로확대 방안 등 우수한 품질의 퇴비를 농가에 공급하기 위해 상호 간 심도있게 정보를 공유했다.
류성식 협의회장(새남해농협 조합장)은 "지속가능한 농업기반을 조성하고, 경쟁력 갖춘 우수한 고품질 퇴비 생산과 적기공급을 통해 농업인의 생산비 절감과 소득증대에 힘쓰자"고 말했다.
김갑문 부본부장은 "본 협의회를 통해 농협 간 다양한 정보 교환으로 농가에 고품질 퇴비공급으로 양질의 농산물생산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 며 "경남 공동퇴비제조장이 환경오염 문제를 앞장서서 적극 해결하고 우수한 품질의 퇴비를 생산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농가에 공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농협하나로마트 창원점, ‘개장 6주년 기념 고객감사 행사’ 실시
농협하나로마트 창원점(점장 황영호)은 6월 3일부터 6월 16일까지 14일간 고객 감사 대잔치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개장 6주년 및 매장 리뉴얼’을 기념해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6가지 특별 이벤트 행사’로 기획해 구매금액에 따른 사은품을 증정하고 경품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농산물상품권과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농·축·수산물과 가공식품, 생필품 약 100여개 주요품목을 최대 50%의 할인가로 판매하며 행사카드(NH, KB, 삼성, 시티 등)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한다.
농협몰(E-하나로마트) 이용 시 6가지 품목을 반값으로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황영호 점장은 “개장 후 6여 년간 고객님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하나로마트 창원점이 발전을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하는 농협하나로마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6월 ‘이달의 새농민상’ 2부부 선정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농협중앙회가 선발·시상하는 6월 ‘이달의 새농민상’수상자로 허태호·구미경 부부, 조위래·김영자 부부가 선정되었음을 1일 밝혔다.
고성동부농협 조합원인 허태호(49)·구미경(49) 부부(일선농장)는 경남 최초로 쌀 2기작 재배에 성공한 쌀 전업농으로 무농약 쌀을 6,000여평 부지에서 생산하고 있다.
또한, 농림수산정보센터 정보화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친환경 쌀 재배 관련 영농기법을 전산화해 지역농업인들과 공유하고, 친환경 쌀 재배단지 조성과 항공방제사 활동에 선도적 역할을 해온 공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옥종농협 조합원인 조위래(54)·김영자(53) 부부(호계천농장)는 23년 동안 3,000평 규모의 시설하우스에서 GAP 인증 부추를 재배하며 신품종 육성 및 촉성재배 기술 보급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농가수취가격 제고 및 해외 판로개척을 위해 2017년 일본으로 부추 수출을 추진했으며, 청년농업인 육성 및 지도를 위해 부추 재배 연구 논문을 발표하는 등 전문영농컨설턴트로서의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해 온 점을 인정받아 이달의 새농민으로 선정됐다.
한편, '이달의 새농민상'은 농협중앙회에서 전국 최우수 선도 농축산인을 대상으로 매월 15~16부부를 선발해 시상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생활폐기물 처리 예산 삭감 두고 파주시-시의회 갈등 격화
온라인 기사 ( 2024.12.11 13:41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