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사업 추진 위한 실무협의체 운영…우리은행 “고객 만족도·편의성 높일 것”
앞서 지난 1월, 우리은행은 지앤넷과 협력해 보험금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청구할 수 있는 우리WON뱅킹 ‘실손보험 빠른청구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의 금융노하우와 지앤넷의 의료정보 플랫폼 기술을 결합한 금융상품·서비스 개발과 공동마케팅 전개, 다양한 분야의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운영하기로 했다.
또 실손보험에 가입한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우리WON뱅킹의 비대면 대출상품을 이용해 병원비 부담을 줄여주는 ‘병원비 선납 서비스’와 모바일로 처방전을 약국으로 전송해주는 ‘처방전 전송 서비스’등 신규 사업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퇴원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복잡한 절차를 한 번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금융과 의료정보 플랫폼 결합을 통한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형민 기자 godyo@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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