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가입 다이렉트 가능...고객 편의성.정보 정확성 높여
스카이라이프는 인공지능(AI) 전문기업 메이크봇과 함께 2021년 스카이라이프 DX사업의 일환으로 비대면 서비스인 ’바로톡’을 개발해 언택트 시대에 맞춰 소통 창구를 강화했다. ‘바로톡’ 서비스는 카카오톡을 통해 스카이라이프 상품 가입이 다이렉트로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스카이라이프 상품을 가입하려면 온라인 페이지를 이용하거나 전화 상담을 통해야 했다. 하지난 앞으로는 24시간 비대면으로 TV, 인터넷, 모바일 개별 상품과 결합상품 가입이 가능하며 관련 문의에 즉시 답변받을 수 있다.
상품 가입 외에도 △자주 묻는 질문 FAQ △특별혜택 확인 △모바일 바로유심 신청 △모바일 셀프 개통 △진행중인 이벤트 확인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바로가기 등 스카이라이프와 관련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과 정보 정확성을 높였다.
아울러 바로톡을 통해 각 상품별 정보와 혜택 확인이 가능해 상담과 가입에 소요되는 시간과 과정을 단축 했으며, 상품 접수 후에는 내역 조회도 가능해 편리하다.
김의현 KT스카이라이프 영업본부장은 “더 많은 고객이 스카이라이프의 상품과 서비스를 편하고 빠르게 누릴 수 있도록 바로톡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 강화와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바로톡 개발에 참여한 김지웅 메이크봇 대표는 “챗봇의 편리한 사용성과 AI기술을 통한 자동화는 방송쇼핑 업계에서도 점차 확장돼 업무 효율은 높이고 비용은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메이크봇은 방송쇼핑 업계 특화 챗봇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비대면 역량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카이라이프는 이번 ‘바로톡’ 출시를 기념해 카카오톡을 통해 스카이라이프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 이모티콘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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