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자동차 생태계 구축을 통한 탄소중립 및 ESG경영 실천
이번 업무협약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한국형 뉴딜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친환경차 생태계 조성을 통한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ㆍKCC오토그룹ㆍ차지비는 △친환경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공동 서비스 개발 △친환경차 자동차 판매 활성화 △친환경차 충전기 보급 활성화 △친환경차 홍보ㆍ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종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금융서비스, 친환경 자동차 판매, 충전기 인프라 제조를 영위하는 회사 간 맺은 업무제휴다.
하나캐피탈은 이를 통해 △하나캐피탈의 디지털 플랫폼 노하우 및 리스금융 △KCC오토그룹의 모빌리티 서비스 △차지비의 충전기 인프라 운영 등 이종 산업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해 손님의 친환경 자동차 생활의 혜택과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캐피탈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친환경 모빌리티 사업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향후 친환경차 애프터마켓 사업 확대를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친환경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금융지원으로 탄소중립 및 그린뉴딜 정책에 동참하고 ESG경영 문화 확산을 위해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하나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발맞춰 지난 5월 3000억 원 규모의 ESG 채권을 발행하여 친환경 차량 금융 제공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하고 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
-
특혜 채용 있었나? 김용현 전 장관 이수페타시스 근무 이력 주목
온라인 기사 ( 2024.12.11 14:12 )
-
매각대금으로 활로 찾을까…금호건설의 아시아나항공 처분 시점 주목 까닭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18 )
-
비상계엄 불똥, 부동산에도 옮겨붙나…장기 침체 전망에 무게 실리는 까닭
온라인 기사 ( 2024.12.06 1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