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승희 의원, “지속적 문화예술 발전 기반 마련에 더욱 매진할 것
한류문화대상은 한국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한류에 크게 공헌한 이들의 공로를 치하하는 시상식으로 한류닷컴㈜이 주관하고 서울특별시·문화관광부·서울시관광협회·서울시문화재단 등이 후원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이다.
현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전승희 의원은 마을교육공동체 강화에 많은 관심을 두고, 경기꿈의학교와 꿈의대학의 활성화, 지역 특성 반영한 마을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학습자 중심의 특색 있는 경기교육 마련에 기여하고 있으며, 경기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교육여건 조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번 수상에 대해 전승희 의원은 “방탄소년단, 오징어게임 등 최근 한류가 전 세계에 우호적인 변화를 이끄는 것을 보면 ‘문화의 수준이 곧 그 나라의 국격’이라는 말을 다시금 떠올리게 된다”며, “지난 수십 년간 문화예술 산업에 헌신해오신 많은 분들의 노력을 잘 알고 있기에, 의정활동을 통해 한류가 일시적 유행으로 끝나지 않도록 지속적인 문화예술 발전 기반을 가꾸는데 더욱 매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어교사 출신인 전승희 도의원은 2018년 6.13지방선거에서 민주당 비례대표 5번으로 당선됐다. 경기도호남향우회총연합회 여성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여주양평지역위원회 여성위원장을 역임했다. 전반기에는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소속으로 경기도의회 전반기 당 부대표와 자치분권혁신 추진단위원, 운영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전 의원은 2020년 제1회 한국지방의정대상에서 '복지대상'을 수상했으며, 제1회 행정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과 의원발의 우수조례에 선정되기도 했다.
김현술 경인본부 기자 ypsd114@hanmail.net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