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25년말까지 선주 측에 인도될 예정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17만 4000㎥급 대형운반선으로 고압 이중연료 추진엔진(ME-GI)과 재액화설비가 탑재됐다. 이와 함께 대우조선해양의 스마트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인 축발전기모터시스템(SGM)과 공기윤활시스템(ALS) 등 연료 효율은 높이고 이산화탄소와 황산화물 배출량을 줄일 수 있는 대표적 친환경 신기술이 적용됐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해양플랜트와 창정비를 제외하고 올해 수주한 선박 13척이 모두 이중연료추진선박”이라며 “대우조선해양의 친환경선박에 대한 기술력을 선주에게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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