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수혜율 97%... 안정적인 연구활동 위한 혜택 풍부
모집 분야는 공학, 자연과학, 인문사회, 예체능, 의학 등 총 50개 학과와 학과간·학연간 협동과정이다. 지원 대상은 학위과정에 따라 학사/석사 학위소지(예정)자 또는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지원 방법은 일반대학원 홈페이지에 온라인 접수 후 원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 발표는 6월 13일로 예정되어 있다.
인하대학교 대학원은 ‘도전과 협력으로 미래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연구중심 대학원’을 비전으로 ▲수요대응 교육·연구체계 구축 ▲대학원 지원체계 고도화 ▲글로벌역량 강화 ▲특화분야 육성 ▲사람 중심의 교육·연구환경 조성 등 5대 전략방향에 따른 실행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인공지능, 자동화와 정보통신기술, 생명공학 등 다양한 기술을 융합하여 산업환경의 선진화에 기여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연구인재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또한 자연과학과 사회과학 등 타학문분야 간 융합전공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미래융합연구와 혁신적 교육체계를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의 양성을 도모한다.
신입생들이 학비 부담을 최소화하며 안정적인 연구활동을 하도록 풍부한 장학금 지원 혜택도 주어진다. 2021학도 풀타임(Full-time) 신입생을 기준으로 장학금 수혜율이 97%에 이른다. 우수 신입생은 전액 장학금인 INSTAR(인스타) 장학금과 인하비전장학금을 받는다. 지난해 대학알리미 기준 재학생 1인당 장학금 수혜액은 재학생 1,000명 이상 규모의 사립대학 일반대학원 중 1위다.
이철균 인하대 대학원장은 “학생 니즈에 기반한 융복합 교육혁신, 연구능력 강화, 취·창업지원 강화 등이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연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진 학생들이 혁신과 도전을 통해 새로운 도약에 필요한 날개를 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일반대학원 신입생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는 인하대 일반대학원 행정실로 하면 된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