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개원 71주년(개원기념일 1951년 6월 21일)을 맞아 16일 오전 8시20분 병원 1동 3층 예배실에서 기념예배 및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학교법인 고려학원 신수복 이사, 유연수 서기목사, 고신대학교 이병수 총장, 오경승 병원장을 비롯한 병원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1부 기념예배에서 기도 순서를 맡은 학교법인 신수복 이사는 “교직원들이 지혜와 능력을 가지고 설립 가치대로 병원을 운영하고 경영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교를 맡은 학교법인 고려학원 유연수 서기목사는 “개원 71주년을 축하하며, 하나님이 세우시고 일하는 병원임을 구성원이 믿고, 위기를 극복해나가길 소망한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오경승 병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갖는 71주년 대면 행사에 새로운 감회를 느끼며, 한 단계 더 도약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교직원들이 같이 기도하고, 해쳐나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고신대학교 이병수 총장은 “불가능해 보이는 일도 함께할 때 가능할 것”이라며 “벽을 넘을 수 있는 무한한 자원과 힘이 복음병원에는 있음을 믿고, 끈질기게 이어나가 목표를 이루는 복음병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의 말을 전했다.
한편 고신대복음병원은 이날 개원71주년을 맞아 오후4시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장기이식센터·장기이식연구소 개소 2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항체에 의한 거부반응의 예방과 치료(가톨릭의대 신장내과·양철우 교수) △생체간이식에서의 기증자 안전(울산의대 간이식외과·정동환 교수) 초청강연으로 진행됐다.
#이환호 교수, ‘치매를 예방하는 건강한 걷기’ 건강강좌 개최
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오경승)은 14일 오후 3시 에코델타시티 스마트빌리지웰니스센터 입주민을 대상으로 ‘2022 스마트 건강교실’을 개최했다. 이비인후과 이환호 교수는 스마트한 건강생활을 위한 운동법으로 ‘걷기’를 소개하며, 건강한 걷기 운동을 통한 치매 예방효과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환호 교수는 “건강한 걷기 운동은 치매예방과 인지기능 개선에 가장 중요한 비약물적인 치료법”이라며 “하루 1만보 이상 걷기는 만병통치약”이라고 걷기운동의 중요성을 입주민에게 설명했다.
걷기 운동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자세를 바로 하고 파워워킹을 해야 한다. 많은 걸음걸이(보행수)보다 보폭을 넓혀 빨리 걷어야 운동효과가 크다. 걸을 대는 먼 곳을 바라보듯이 고개를 곧게 세우고 걷는다. 보폭이 넓어지면 전신을 이동시키는 힘이 세져 운동량이 증가한다. 보폭을 넓히는 올바른 방법은 고간절을 중심으로 다리를 앞쪽으로 크게 움직이는 것이다.
건강강좌에 참가한 스마트빌리지 입주민들은 넓게 마련된 웰니스센터 내 실내공간을 이용해 올바른 자세로 걷기를 연습하고 운동효과를 체험했다.
이환호 교수는 고신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UC샌디에이고 대학에서 어지럼증과 귀질환을 집중적으로 연구한 자타가 공인하는 귀 전문의사다. 지난 몇 년간 보행인자를 기반으로 전정기능의 이상여부를 판별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분석해 노인 낙상 사고(노인 사망원인 국내2위)를 예방하는 인공지능 개발 사업에 힘쓰고 있다.
부산 EDC 웰니스센터는 한국 수자원공사가 주관한 국내 최초의 ‘스마트빌리지 민간기업 혁신기술’ 사업이다. 스마트빌리지 내 보건의료를 담당하고 있는 웰니스센터는 스마트 빌리지 입주민들의 리빙랩 개념의 건강관리센터로 지난 2월 14일 개관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