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입장권 등 롯데백화점 APP과SNS를 통한 경품 이벤트
- ‘아디다스BIG BCS’, 가드닝카페 ‘라이네쎄’, 홈패션 웨딩 페스타 등 2030 영 고객 맞이 준비
[일요신문] 롯데백화점 광복점은 7월 직장인 하계 휴가시즌 및 부산지역 대학교들의 여름 방학 시기에 맞춰 MZ세대들의 관심을 끌 ‘영 페스티벌(Young Festival)’을 진행한다.
지난 주 엔데믹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여름 세일로 오프라인 매장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는 상황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볼거리들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영 페스티벌의 첫 무대는 7월 1일 오후 6시부터 광복점 13층 ‘샤롯데 가든’ 전망대에서 진행되는 ‘2022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부산권 공연으로 시작한다. 청춘마이크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재)지역문화진흥원, 한국문화예술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매달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청년 예술가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재정 지원을 통해 전문 예술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함과 동시에 국민들의 문화 항유를 위한 행사다.
지난 5월 부산을 대표하는 7개 다리에서 진행된 1차 공연은 비대면 공연이라는 아쉬움이 남았지만 이번 2차 공연은 광복점 옥상 전망대에서 영도 바다가 펼쳐진 경관을 배경으로 현장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진행되는 공연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7월 2일과 3일에는 부산 예술 부흥을 위해 ‘한국사회공헌협회 부산지회’가 주관하고 ‘웰팅업 프로젝트’가 주최하는 ‘MVP(Most Valuable Passion youth)를 찾아서! 부산 청년색색(色色) 페스티벌 Sing&Run’ 캠페인을 롯데백화점 광복점과 함께한다.
7월 2일 오후 2시 광복점 10층 문화홀에서는 과거 대학 문화의 중심이었던 대학가요제의 부활을 꿈꾸며 부산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한 대규모 문화 행사인 ‘대학가요,재(再)’를 진행한다.
이튿날인 3일 오후 2시에는 광복점 아쿠아몰 지하 1층 분수대 광장에서 국내 1호 K-컬쳐 디자이너 ‘고수아’ 대표와 시계 디자이너 ‘김레비’ 그리고 부산 한복 브랜드 ‘해바바’의 콜라보 패션쇼와 청년 문화 예술 단체 ‘백의(百意)’ 팀의 댄스 퍼포먼스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패션쇼를 진행하는 고수아 디자이너의 브랜드 ‘플라이런웨이’의 단독 팝업 스토어도 광복점 3층에서 7월 1일부터 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7월 2일과 3일 오후 6시에는 광복점 12층 ‘샤롯데 가든’에서 ‘쉬즈요가’와 함께 진행되는 ‘기부 나눔 요가 캠페인’도 병행하면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들이 준비된다.
7월 10일까지 광복점은 롯데백화점 APP과 SNS를 통한 이벤트들도 진행된다. 먼저 롯데백화점 광복점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참여가 가능한 ‘영페스티벌 APP 경품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2등 ‘마샬 엠버튼 스피커’, 3등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2030 MZ세대들의 SNS 놀이터인 인스타그램 숏폼 콘텐츠 ‘릴스’를 통해서는 ‘난 광복점에서 이렇게 놀아!’ 라는 주제로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광복점과 관련된 짧은 영상을 올린 고객들 중 조회 수와 좋아요 수를 종합으로 산정해 ‘미니삼각대 세트’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입장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한편 젊은 세대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는 만큼 광복점에서도 MZ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신규 브랜드 오픈과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의 최상 등급 매장인 ‘아디다스 BIG BCS’가 광복점 5층에 입점해 새로운 매장 디자인 콘셉트와 확대된 상품 라인들로 도심 최대 레저 쇼핑몰의 모습을 갖췄다.
2층에는 가드닝 카페 ‘라이네쎄(REINASSE)’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물이 고여도 썩지 않는 배양토 ‘리치쏘일’, 플리스틱 화분 ‘D-POT’ 등 친환경 제품들과 다육식물, 원예용품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는 플랜테리어 및 원예 상담도 가능하다.
지하 1층 점행사장에서는 세일에 맞춰 7월 1일부터 5일까지 ‘홈패션 웨딩 페스타’ 행사가 열린다. 영국 전통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홈퍼니싱 브랜드 ‘로라애슐리’의 웨딩 맞춤 가구와 베딩 상품을 선보이며 엘르, 소프라움 등 홈패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주방 식기 3·5·7만원 균일가전을 동시에 진행한다.
이외에도 바캉스 선글라스 이월상품전(7.1.~7.), 골프·스포츠·애슬레저 여름 스포츠웨어 창고 대개방(7.6.~10.) 행사를 차례대로 열며 뜨거운 여름 시원한 휴가를 보내기 위한 냉감 의류 및 겨울 역시즌 상품들을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 광복점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백화점을 찾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백화점 내부에서도 즐길 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영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됐다”며 “오프라인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경험들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하게 꾸며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