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스포츠건강학과의 발달장애인 사회서비스 ‘다함께 차차차’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재개한 1학기 대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다함께 차차차는 부산시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으로 지난 4월부터 7월 초까지 8주 동안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체육 교실을 운영했다. △무용활동 ‘리듬을 ‘품’다’ △건강 체중을 목표로 하는 ‘플러스마이너스’ △성장기 아동을 위한 ‘감각통합 체육교실’ △운동능력 향상을 위한 ‘리듬 태권도’ △장애인 엘리트 스포츠단 ‘VVS’와 같은 장애·연령 맞춤형 프로그램과 함께 비대면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스포츠 스태킹’ 수업을 매주 진행했다.
2년 만에 재개된 차차차 프로그램은 약 80여 명의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 등이 참가했으며,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결과 ‘매우 만족’과 ‘만족’을 선택한 비율이 약 98%에 이르러 재개된 대면 프로그램의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번 감각통합반 프로그램에 처음 참여했던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타인과 어울리기가 쉽지 않은데 차차차를 통해 타인과 소통하며 운동능력뿐만 아니라 사회성도 발전하는 것 같아 너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7월 2일 1학기 마지막 수업 종료 후 진행된 방학식에서는 출석왕상, 운동최고상, 운동발전상, 예쁜도우상 등을 참여자들에게 수여했다. 종강식을 끝으로 여름방학에 들어간 다함께 차차차는 2학기 다양한 행사와 더욱 체계적인 체육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코로나로 지친 장애인과 가족들을 위해 ‘활력 회복’이라는 주제로 장애인의 건강 향상 및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발달장애인 축제 ‘제4회 미니올림픽’, 장애인 무용단 ‘품品’의 정기공연, 학부모(보호자) 대상 자조 모임과 힐링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다함께 차차차 하반기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인스타그램과 홈페이지로 참고하거나 문의할 수 있다.
#산학협력단, 산업통상자원부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 선정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지난 3일 산업통상자원부의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에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신강원)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래형자동차 기술융합혁신인재양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교육부와 함께 하는 부처협업형 인재양성사업으로 미래형자동차 분야의 혁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2년 7월부터 2025년 2월까지 32개월 간 진행된다.
경성대는 이 사업으로 총 17억 원 이상의 예산을 지원 받을 예정이며, 기계자동차공학과,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에너지과학과가 참여하여 자동차 기업과 함께 실무 중심의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설계, 자율주행시스템, xEV구동시스템 분야의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 신강원 단장은 “경성대는 전기구동 분야의 우수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2018년 기계자동차공학전공을 신설하고 미래자동차 교육환경 구축에 집중 투자해 매년 다수의 대학생자동차대회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사업 선정을 통해 미래형자동차 기술개발을 선도할 인재양성의 발판이 마련됐으며 앞으로 경성대는 자동차 분야의 산학협력 교육의 선도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2022학년도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디지털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 운영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거점형특화프로그램의 세부 프로그램으로 디지털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거점형특화프로그램 디지털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은 경성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부산지역 만 34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5월 12일부터 24일까지 운영했다.
경성대의 거점형특화프로그램은 부산시 7대 전략산업 중 △글로벌관광 △지능정보서비스 △라이프케어 3개 전략산업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콘텐츠 크리에이터 과정’은 7대 전략산업 중 ‘지능정보서비스산업’에 해당되는 내용이다.
이번 교육에서는 ㈜샌드박스 네트워크 온라인 기업탐방을 진행했으며, 미디어콘텐츠 관련 직무 교육을 진행한 뒤, YouTube 스튜디오(크리에이터 스튜디오) 업로드, 번역 및 자막생성, 오디오 등 영상편집, Premiere Pro 실습 등의 실무 인재양성교육을 펼쳤다. 교육을 수강한 학생들은 이후 Adobe Certified Professional 자격증 시험에 응시했으며 총 29명의 참여자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콘텐츠 제작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으나 기회가 없어 배우지 못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유튜브 전반과 프리미어 프로 실무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고,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어 좋았다”라는 등의 소감을 남겼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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