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있는 도시를 향한 경관행정 전문성, 효율성 인정
‘대한민국 국토대전’은 국토교통부, 국토연구원, 건축공간연구원 공동 주최하는 우리나라 국토⋅도시⋅경관 분야의 권위 있는 공모전으로 국토 및 도시공간에서 경관디자인 향상을 이룬 창의적 사례를 평가해 시상하는 행사.
이번 국토대전에는 총 9개 부문, 83개 작품이 제출돼 서류심사와 국민참여심사,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22개 작품이 선정됐다.
평택시는 지난 2일 양재동 엘타워호텔에서 개최된 경관행정 협업부문에서 기초지자체 상황에 맞춰 경관행정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강화하고자 한 노력과 진행방식이 돋보이는 사례로 평가받아 수상했다.
시는 최근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는 역동적이고 활발한 도시로 개발 역시 급속도로 진행중에 있어 이에 자칫 무분별한 개발로 도시경관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시점에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경관행정업무를 구축해 오고있다.
정장선 시장은 “타 도시보다 빠르게 성장중인 도시로 보다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경관관리가 필요한 시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의미가 있다”고 전하고 “앞으로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경관행정을 통해 질적으로 향상된 경관관리 실행력을 확보해, 시민이 체감, 공감하고 만족하는 도시경관으로 품격있는 도시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유인선 경인본부 기자 ilyo033@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