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금융사기에 취약한 고객들을 위해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바른 HOMETOWN(홈타운) 카드’를 출시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상품 출시에 맞춰 경남 농·축협 신용카드 추진 우수사무소인 동창원농협(조합장 황성보)에서 김주양 경남농협 본부장, 황성보 동창원농협 조합장, 박성호 농협창원시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출시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신상품 올바른 HOMETOWN(홈타운)카드는 카드를 발급한 고객이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시 전월실적 조건 없이 연 1회 최대 1천만원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올바른 HOMETOWN 카드’에는 안티바이러스 플라스틱 소재인 ‘에버반’을 적용했다. 에버반은 코로나19, 인플루엔자 등 바이러스의 사멸시간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며, 국제 표준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성이 입증된 소재다.
‘올바른 HOMETOWN 카드’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동네생활권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요 혜택으로는 △하나로마트 △슈퍼마켓 △의료(병/의원·약국) 5% 청구할인과 쇼핑(홈쇼핑·건강식품) △대중교통 10%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바른 HOMETOWN 카드’ 전월실적에 따른 월 할인한도 및 카드 발급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카드 홈페이지·카드 스마트앱(app) 및 전국 NH농협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성보 조합장은 “농협의 주고객인 농촌 어르신들과 금융사기에 취약한 서민들이 올바른 HOMETOWN 카드 가입을 통해 보이스 피싱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고 하나로마트 등 동네생활권 혜택을 누리게 되어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주양 본부장은 “이번 상품은 고객의 근린소비 패턴에 맞춰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탑재하고, 안전한 사회 구축을 위해 안티바이러스 소재 도입 및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고객이 실질적인 혜택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전했다.
#농협은행 경남본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는 9월 13일부터 내달 말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이벤트 ‘금쪽아 밥 먹자’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시 선착순 6,000명에게 한국농협 팔도미를 제공한다. 비대면 신규 가입자의 경우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 내 응모하기 절차를 완료해야 한다.
NH농협은행은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주택청약저축 비대면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청약으로 물들어...’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기간 내 비대면 채널(인터넷·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제네바 블루투스 스피커(5명), LG전자 LG그램(6명), 갤럭시워치5(10명), GS25상품권(990명)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최영식 경남본부장은 “풍성한 가을을 맞아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금쪽같은 우리 자녀들에게는 사랑을, 쌀값 폭락으로 힘들어하는 농민들에게는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창원시축협, NH농협손해보험 위더스(With Us) 사무소 선정
창원시축협(조합장 남상호)은 NH농협손해보험(대표 최문섭)에서 실시하는 ‘위더스(With Us) 사무소’로 선정되어 ‘위더스(With Us)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위더스상’은 농협과 농협손해보험이 비이자수익 등 시너지를 확대해 상호간 공동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창원시축협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남상호 조합장을 비롯한 창원시축협 임직원과 NH농협손해보험 송춘수 부사장, 조태규 경남총국장, 김주양 경남지역본부장, 박성호 창원시지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남상호 조합장은 “농업인과 조합원의 실익증대를 위해 힘써준농협손해보험과 창원시축협 임직원들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농협손해보험과 함께 농업인과 조합원 및 고객들로부터 더욱 인정 받는 창원시축협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춘수 부사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시기에도 열심히 사업을 추진해 준 창원시축협 조합장님과 임직원분들께 감사하며, 농협손해보험은 창원시축협과의 동반성장을 위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경남본부, 태풍 피해복구에 종합대책 추진 총력
NH농협은행 경남본부(본부장 최영식)는 제11호 태풍 ‘힌남로’로 피해를 입은 도민들의 피해복구를 위한 종합지원대책을 실시한다. 지난 7~8일 태풍 피해를 입은 도내 농가를 방문해 낙과 줍기 일손돕기를 통한 직접적인 피해농가 복구 활동을 시작으로 농협금융지주 차원의 종합지원대책을 펼친다.
NH농협은행은 피해농가·주민·기업을 위한 종합 금융지원으로 피해 기업 및 주민 위해 기업대출 5억원, 가계자금 1억원 한도로 최대 1.6% 금리우대 및 대출실행일로부터 12개월간 이자 유예, 카드결제대금 최대 6개월 납부 유예 지원을 지난 6일부터 실시했다.
NH농협생명·손해보험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주민에게 보험료 납입을 유예해주고, 손해에 대해 신속한 손해평가 및 보험금 조기 지급을 통해 피해복구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영식 본부장은 “태풍으로 피해 입은 도민과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가지 금융지원과 농촌봉사 활동을 통해 피해복구가 최대한 신속하게 이뤄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