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정 전투체계 및 모의훈련 교육 장비 설치해 지상에서 효율적인 교육훈련 가능
한화시스템은 2019년 필리핀 호위함(DPCF) 전투체계 성능개량 사업 계약 체결 시 필리핀과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상호 윈윈(Win-Win) 협력을 위해 필리핀 해군 훈련센터 기증을 약속했었다.
이번에 완공된 훈련센터는 △이론교육장 △엔진 장비실 △시뮬레이션 훈련장 △통제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함정전투체계(CMS) 모의훈련 장비를 포함한 각종 모의 교육훈련 장비가 설치될 예정이다.
한화시스템은 “필리핀 해군은 그동안 직접 함정에 승함해야 가능했던 교육훈련들을 훈련 센터의 장비를 통해 지상에서 실시할 수 있게 돼 보다 효율적인 교육훈련과 더불어 해군의 전투력 증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훈련센터 설립을 통해 양국 간 친선과 우호 협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현재 진행 중인 필리핀 해군과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은 물론 지속적인 후속 군수 지원을 통해 필리핀 해양 방위력 향상에도 적극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화시스템은 “대한민국 해군의 수상함·잠수함 등 80여 척에 전투체계를 공급해왔으며, 끊임없이 성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세계적인 수준의 함정전투체계를 개발 및 양산해 오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7년 필리핀 2600t급 필리핀 호위함(Frigate, FF) 전투체계 사업 △2019년 필리핀 호위함(DPCF) 전투체계 성능개량사업 △2022년 필리핀 초계함(Corvette)에도 전투체계를 공급하는 등 꾸준히 수출을 진행 중이며 동남아시아·중동 국가들까지 수출길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박찬웅 기자 rooney@ilyo.co.kr
-
특혜 채용 있었나? 김용현 전 장관 이수페타시스 근무 이력 주목
온라인 기사 ( 2024.12.11 14:12 )
-
매각대금으로 활로 찾을까…금호건설의 아시아나항공 처분 시점 주목 까닭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18 )
-
비상계엄 불똥, 부동산에도 옮겨붙나…장기 침체 전망에 무게 실리는 까닭
온라인 기사 ( 2024.12.06 16: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