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LINC3.0사업단은 1월 26일과 27일 경주 힐튼호텔에서 지역산업체 관계자와 교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LINC3.0사업 및 ICC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사업 참여기업과 경남정보대가 함께 창출해낸 성과를 공유하고 상호 교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성과공유회에서는 △ICC(기업협업센터) △RCC(지역협업센터) △공용장비운영센터 △캡스톤디자인 △K-스타창업팀 △창업 및 취업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의 성과물·시제품들을 전시했다.
성과전시회에 이어 사업 참여 우수기업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참여기업 기술이전식, ICC(기업협업센터) 및 산·학·연 연계교육과정 우수성과 사례 발표 등이 이어졌다.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은 “경남정보대와 지역 기업체들이 LINC3.0사업을 통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도출해낸 성과를 공유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경남정보대는 지역 산업체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을 지원하며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산학협력의 좋은 모델로 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성과전시회 및 KIT 인력양성포럼 열어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지역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세계적 수준의 평생직업교육 혁신대학 완성을 위한 대학교육 변화’를 주제로 한 ‘KIT 인력양성포럼’과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2022년 성과전시회’를 1월 31일과 2월 1일 양일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정보대학교 미래관 행사장 현장과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
포럼은 임준우 경남정보대 혁신지원사업단장의 ‘부산시 전략산업기반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평생직업교육 혁신대학 완성’에 대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원광해 부산테크노파크 지산학협력단장의 ‘지산학협력기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 방안’ △배수현 부산연구원 기획조정실장의 ‘부산시 전략산업에 대한 대학이 나아가야 할 방향’ △윤영승 목포과학대 HiVE센터 부단장의 ‘지자체 협력을 통한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의 방향’ 주제발표와 ‘지역사회 기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대학 혁신 방향’에 대한 토론회가 진행됐다.
성과전시회는 대학 미래관과 건학 5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돼 경남정보대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혁신 과정에 대한 성과를 전시하고 공유하는 행사로 이뤄졌다.
경남정보대 임준우 혁신지원사업단장은 “혁신인재양성을 위해 대학의 교육 및 산학협력 조직을 혁신하며 노력해왔다. 모든 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혁신지원사업의 좋은 성과를 거둔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남정보대는 학생 역량 강화를 통한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남정보대학교 주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 주최로 2022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기보] 김종호 이사장, 페루 생산부 장관과 간담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