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의 경영참여를 통한 기관 효율성·생산성 제고 도모
고객, 경기도의회의원, 대학교수, 관내 복지단체장, 중앙부처 청년정책위원 등 11명으로 구성된 고객디자인단은 2018년 발족 이후 공사의 혁신 목표를 달성하고,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적극행정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공사에서 운영 중인 시민협의체이다.
이날 회의는 △현황 보고 △고객디자인단 개진 사항 이행결과 보고 △현안사항 논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지난해 9월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새정부 지방공공기관 혁신가이드라인' 에 따른 공사의 혁신성과와 추진체계에 대해 점검 ‧ 논의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한편 공사는 회의에 참여한 시민위원과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혁신 계획을 고도화하고, 혁신과제를 발굴·이행할 예정이다.
이흥규 사장은 “공사는 고객디자인단과의 공감대 형성을 기반으로 기관의 혁신 정책을 수립·전개하고 있다. 앞으로도 차별화된 혁신경영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시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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