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방성빈 은행장이 취임 후 ‘솔선수범’을 강조하며 기업문화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4월 초 부산은행 제14대 은행장으로 취임한 방 은행장은 취임사에서 조직의 변화와 혁신을 위해서 가장 먼저 ‘솔선수범’ 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취임 2개월이 지난 지금 그 노력이 조직 내 곳곳에서 실현되고 있다.
은행장이 본부 부서를 직접 방문해 현안 사업에 대한 추진 상황을 담당자와 소통하고 그 자리에서 결재하는 ‘찾아가는 결재’와 신속한 업무추진을 위해 간단한 사안에 대해서는 장소에 구애 없이 보고받는 ‘전자 보고’가 대표적인 예이다.
‘찾아가는 결재’와 ‘전자 보고’는 조직 내 소통과 유연성을 강화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자는 방 은행장의 노력에서 시작됐으며, 하나의 기업문화로 빠르게 자리 잡아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회의·음주문화 개선 △ESG 실천 문화 확대 △도전하는 문화 확산 등 바른 기업문화의 조기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하는 소통 경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방 은행장은 지난 19일 부산은행 본점 1층 로비의 열린 휴식 공간인 ‘B: FOREST’에서 ‘환경을 위해 애쓰지(ESG) 날’을 맞아 직원들과 함께 텀블러를 이용해 음료를 구입하는 행사에 동참했다. 부산은행은 매월 첫 번째와 세 번째 금요일을 ‘환경을 위해 애쓰지(ESG) 날’ 로 정하고, ‘일회용품 줄이기’와 ‘잔반 없는 날’을 시행하는 등 조직 내 ESG 실천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제5회 창업투자경진대회 ‘B-스타트업 챌린지’ 참가기업 모집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우수 창업기업 발굴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제5회 창업투자경진대회 ‘2023 B-스타트업 챌린지’ 참가기업을 22일부터 모집한다. ‘B-스타트업 챌린지’는 현재까지 총 19개 수상기업 배출 및 224억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한 부산의 대표 창업투자경진대회로 부산은행과 부산광역시, 부산MBC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 BNK벤처투자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 5년 이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총 투자금 3억원(△대상 1억3천만원 △금상 8천만원 △은상 5천만원 △동상 3천만원 △특별상 1천만원)은 부산은행이 전액 출자해 지분투자 형식으로 상금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본선 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부산은행 ‘SUM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참가 기회 제공, 수상기업 대상 지자체 지원사업 연계 및 예선진출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투자유치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대회 참가신청은 6월 9일까지 부산창업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대회관련 문의는 부산경제진흥원 창업지원단으로 하면 된다.
부산은행 강석래 경영기획본부장은 “이번 B-스타트업 챌린지가 초기창업기업들에게 성장의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부산은행은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마중물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정기예금 가입 이벤트 실시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오는 6월 19일까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모바일뱅킹 정기예금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부산은행 모방일뱅킹 앱(App)을 통해 정기예금 1000만원 이상(기간 12개월 이상) 가입을 하고 금융정보 및 혜택 알람을 설정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대상 고객 중 45명에게는 실시간 랜덤 추첨을 통해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공연 티켓(1인2매)을 제공한다.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 내 ‘티켓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기간 종료 후 추첨을 진행해 △L.POINT 100만포인트 1명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50만원권 2명 △CGV예매권(1인2매) 15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 5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App)에서 확인 가능하다
부산은행 노준섭 고객지원본부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의 성공적인 유치를 기원하고 고객에게 행복한 여름휴가 지원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와 이벤트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