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학관 최초...브랜딩, 디지털서비스, 마케팅, 콘텐츠 등의 분야서 두루 ‘좋은 평’
소셜아이워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서비스 분야의 시상식으로, 약 4,000여 명의 평가위원들이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 인터넷서비스 활용사례들을 평가해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에는 6개 플랫폼에 총 325개의 소셜 인터넷 서비스가 후보로 등록했다.
공공 블로그 분야에 참가한 국립부산과학관은 과학관의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고,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춰 과학상식 및 정보 등을 이해하기 쉽게 제공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국립부산과학관의 블로그 구독자 수는 2만1천여 명으로 5개 국립과학관 중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국립부산과학관 김영환 관장은 “디지털화 시대에 미디어의 플랫폼의 중요성과 영향력은 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및 일반 시민들과 다양한 채널로 소통하고 과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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