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는 주로 외부 고객용으로 활용되고 있는 챗봇 서비스를 직원들이 가장 궁금한 사항인 인사복지 분야에 시범 도입해 단순, 반복적인 문의사항을 챗봇에게 물어봄으로써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게 했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인사복지 분야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내 연차 정보 등 일부 서비스들은 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적용으로 개별 맞춤형 서비스로도 제공된다.
향후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사용성과 편리성을 개선하고, 지난해 도입한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및 다양한 업무 시스템과도 연계해 업무시간을 줄이며, 디지털 노동력을 확보해 직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경기주택도시공사는 지난해 전세임대챗봇, 보상챗봇 등 고객용 챗봇을 구축한 바 있다.
업무용 챗봇 도입으로 업무 수행 중 정보 접근성이 향상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IT 기술을 적용해 직원들이 창의적인 일에 집중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스마트한 업무환경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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