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상담챗봇'은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민원 처리의 효율·정확성을 높이고자 개발됐다.
시청 누리집이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이용 가능하고, 민원행정, 세정, 교통, 문화, 복지 등 15개 분야의 363개 항목에 대해 신속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1:1 채팅 상담과 민원콜센터 전화 연결도 가능하다.
김경일 시장은 "민원상담챗봇 운영으로 시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민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첨단 기술을 도입해 더욱 편리한 민원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식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