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출범과 함께 공개모집을 통해 17명의 구민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사업 이행 여부 전반에 대한 평가와 건의·자문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민선 8기의 반환점을 맞이해 지난 2년간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추진 방향과 목표를 논의하고 공유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김정헌 구청장, 관계 공무원, 평가단 등이 함께했다.
현재 중구는 민선 8기 5대 분야 총 119개 공약 세부 사업 중 23건을 완료하고, 72건이 정상 추진 중이다. 공약 추진율은 61.3%로 공약사업 대부분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1년간 주요 완료 공약으로는 △미래성장산업과 지역문화 예술 지원 △ 씨사이드 파크 명소화 △뒷골목·우범지역 등에 CCTV 확대 설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자기주도학습 지원 △환경오염 예방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자원순환형 쓰레기 처리시스템 구축 △경로당 주치의 사업 등이 있다.
특히 이날 평가단은 “파크골프장 확대 조성으로 생활체육 활성화와 구민 건강증진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또한 “CCTV 목표율 초과 달성에 그치지 않고 구민 안전을 위해 지속해서 확충해 달라”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황규한 공약이행평가단장은 “공약사항 이행을 위한 중구의 노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지속해서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평가단이 제시한 의견들을 충실히 검토해 사업에 반영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공약사업의 추진과 중구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 공약이행평가단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구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을 구현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이천, 탄핵 시위 집회 ‘이천시민 촛불 문화제’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11 22:25 )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