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경기농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G푸드쇼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G푸드쇼에는 15개 시군이 참가해 특산물을 홍보하고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행사기간 중 코엑스에서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이 열려 식품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장에는 경기농산물을 활용한 어린이 상설 요리교실인 ‘어린이 G푸드 요리교실’이 같은달 8~9일 양일간 유치부와 초등생 저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6~7일에는 선착순 2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명품 떡 체험과 일구구라이스 쌀쿠키 만들기 체험 등이 펼쳐진다.
콩을 소재로 한 체험 프로그램과 어린이 콩 놀이터, 민물고기 체험, 동물농장 체험 등은 상시 운영된다.
나만의 맛을 찾는 청년들의 꿈을 위한 토크콘서트 ‘청춘! 맛있는 꿈을 꾸다’는 7일 열린다. 개그맨 오종철,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작가 이재국, 김문수 지사 등이 토크자로 나선다.
8일에는 경기농산물을 이용한 올바른 식사습관을 명작 동화 속 친구들을 통해서 전달하는 어린이 뮤지컬 ‘피터팬이 달라졌어요’가 무대에 오른다. 9일에는 아빠와 아이가 함께 팀이 되어 자유롭게 요리를 만드는 가족요리배틀 ‘아빠랑 장보고! 요리하고’가 펼쳐진다.
이외에도 사전등록을 한 사람들 중 선착순으로 300명에게 라이스칩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G푸드쇼 공식 홈페이지(www.gfoodshow.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ilyo11@ilyo.co.kr